글관리메뉴

깃코인 특징 및 호재를 정리 해놓았습니다.

깃코인은 업비트 기준 12월 22일에 상장한 일주일 정도 된 따끈따근한 코인입니다.

깃코인 22일 상장 당시 10,000원대 이던 가격이 현재 18,000원대 입니다. 일주일새 80%가 상승하였죠.
저도 주목을 하게 되었고 투자를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투자 정보를 찾아 보게 되엇습니다.

 

깃코인-현재가격흐름
깃코인-현재가

깃코인의 현재 가격입니다.

보통 김치프리미엄이라고 해서 +3%정도 더 붙는데, 아직 원화 시장에 상장 하지 않아서 그런가??

BTC 마켓에서만 현재 구입 가능합니다.

 

깃코인이란?

깃코인에 대하 알아보려고 업비트에 들어가 정보를 캐보았습니다.

현재 시가 총액은 2700억 규모 이며, 한국의 코스닥 중견기업 정도입니다.

 

Gitcoin은 코더와 개발자가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작업을 위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또한 기부자 기여에서 자금을 크라우드 소싱하기 위해 Gitcoin 플랫폼에 자신의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Gitcoin은 직접 커뮤니티 크라우드 펀딩 외에도 지역 사회가 가장 인기 있는 프로젝트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커뮤니티 자금 조달 노력을 매칭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차 자금 조달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Gitcoin은 의미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개발을 촉진하고 기부자와 개발자의 이익을 더 잘 조정하도록 설계된 플랫폼입니다.‎

 

▶gitcoin grants 라는 독특한 방식을 이용하고 있으며, gitcoin 홈페이지에 나온 프로젝트 등에 기부를 하면 나중에 코인으로 보답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모든 프로젝트가 코인으로 보답을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1)깃코인은 Web 3.0의 철학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깃코인 커뮤니티는 오픈 웹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디지털 공공재(공공 소프트웨어, 데이터, AI 모델 등)를 만드는 개발자들의 커뮤니티입니다.

(2) 깃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커뮤니티가 지향 또는 필요로 하는 개발 활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 과제를 정하고,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크라우드 소싱 및 펀딩합니다.

(3) 현재까지 여러 공공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깃코인 커뮤니티에는 디지털 자산을 통한 인센티브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산화된 구조와 의사결정 시스템을 통해 깃코인은 Web3.0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Web3.0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깃코인의 디지털자산(GTC) 상당 부분은 개발자들의 보조금, 관련 프로젝트의 사후관리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특정 법인이나 개인이 아닌 커뮤니티에 의해 관리됩니다.

 

법인이나 개인이 아닌 커뮤니티에 의해 관리된다??

이건 마치 나무위키 처럼 개인들이 정보를 수집,편집 할수 있는 그런 시스템을 말하는 것 같다.

 

깃코인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주소창에 gitcoin.co 으로 입력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

 

Build and Fund the Open Web Together
Connect with the community developing digital public goods, creating financial freedom, and defining the future of the open web.

 

홈페이지에 가면 이런 문구가 쓰여있더군요.

바로 해석기 돌려 보았습니다.

 

함께 개방형 웹 구축 및 자금 조달을 하자
디지털 공공 상품을 개발하고 재정적 자유를 창출하며 개방형 웹의 미래를 정의하는 커뮤니티와 연결하십시오.

 

업비트에서 나온 설명과 비슷하군요. 개인이나 법인이 아닌 커뮤니티에 의해서 움직인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싶은거 같습니다.

 

 

깃코인 투자

깃코인에 투자를 해보기로 결심했다.

깃코인-일별-가격변동
깃코인

 

깃코인 일주일간 가격 변동입니다.

80% 정도 올랐길래, 아 이거는 잡아야 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지성 투자가봅니다. 

깃코인-투자해보자
깃코인-투자

네, 바로 치킨 두마리 삭제 됬습니다.

103만원 으로 투자 시작해봤지만 수수료 3천원 정도 띠고, 100만으로 변경 됬네요??

10분만에 3만원 삭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러분들은 저처럼 되지 마세요...

흠... 내일이면 오르겠지??

 

오늘 부터 물 떠놓고 기도 매매 들어갑니다....

 

2012년 12월 29일 코인투자 시작하다

1일차 : 103만원 ▶ 100만원 (종목 깃코인 몰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