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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 상단 노출 방법, 구글 SEO최적화 방법소개

왜 굳이 구글 상단 노출이여야 하느냐??
라는 물음에 답을 하려 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검색 사이트 두 곳이 있죠.
네이버 와 다음 입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글을 쓰면서도 항상 걱정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저품질 관련 문제입니다.
포스팅을 수년간 꾸준히 했는데, 하루아침에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아예 안되거나 밑으로 밀려난다면??
여러분은 어떠실 것 같나요?
수백~수천개의 포스팅이 다 무용지물이 된듯한 느낌. 수년간의 노력이 다 무너진 느낌.
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블로그 오래하신분들이 대부분 하는 말들이

안정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네이버 상단, 다음 상단이 아니라 구글 SEO를 노려야 한다.
구글에서는 저품질관련 이슈가 없고 한번 상단에 꽂히면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몇년씩 상단을 차지한다.

구글 SEO를 노려하는 이유는 그뿐만이 아닙니다.


현재 2021년 11월 28기준 포털 사이트 이용률


1위 : NAVER 47% 점유율
2위 : GOOGLE 42% 점유율
3위 : DAUM 6% 점유율

  여전히 네이버가 1위 지만 구글과 격차가 매년 줄어들고 있다.
견고한 네이버가 무너지고 있다.  

무너지고 있다? 라고 표현하기에는 조금 과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구글과 격차가 매년 줄어드는 건 명백한 사실.

자, 이제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의 최대 강점은 포털 사이트 이용자 수가 많다는 것인데 점점 약해지고 있고 또 네이버에서는 인플루언서 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초보 블로그들이 아무리 글을 잘 써도 인플루언서 상단 노출이 먼저입니다.
다음의 경우를 살펴볼가요?
다음은 초보자들도 상단노출이 쉽습니다. 그러나 다음 상단 노출 하루에도 몇번씩 바뀌고 길어야 일주일 정도 상단에 머무릅니다. 정리하자면 안정적이지 않다 라고 말할수 있을 것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리는 구글에 노출해야될 이유를 알아봤고 도대체 어떻게 해야 구글 상단 노출이 될까?

구글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 검색엔진최적화라고 불립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 너 어디에 노출 시켜줄까 ?
라는 의미 입니다.
SEO 시스템을 거쳐서 상단에 노출될지 말지 결정됩니다.
결론, SEO시스템에 맘에 들어야 상단노출 시켜준다. 자, 그럼 SEO시스템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방식 몇가지 소개해드립니다.

 

SEO 시스템이 좋아하는 알고리즘

1. 글쓰기 최적화

검색엔진에 맞게 글을 써야 합니다. SEO 시스템이 이 블로그는 어떤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한것인가? 보다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주제가 되는 키워드는 대략 5~10번 정도 언급해줍시다. 글 내용의 2%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적으면 인식이 안 될 수도 있고 , 많으면 의도적으로 키워드 언급 행위 어뷰징으로 인식 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부분에 H태크를 사용하여 인식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H태그란?

추가로, 키워드는 제목, 부제목, 내용 초반(요약부분)에 집어넣어 SEO 시스템이 키워드를 인식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H1 이 제목 입니다.
H2는 글자크기 제목1 입니다.
H3는 글자크기 제목2 입니다.
H4는 글자크기 제목3입니다.
H5는 글자크기 본문1입니다.  

H1 태그는 반드시 하나이어야 합니다.
그러니까, 큰 주제 하나로 글을 써야 한다는 말입니다. H2는 그밑에 들어가는 소제목 이고 점점 중요도가 낮은순으로 순서대로 짜임새 있거 정리 해야 구글 SEO는 좀더 쉽게 글의 주제를 파악하여 이 글이 무엇을 설명하는지에 대하여 Ai가 받아 들이게 됩니다.

해당 내용은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신 내용이고, 이에 따라 운영중 이십니다. H1태그는 구글 상단노출로 가는 핵심의 바탕이 될 것입니다. 정확한 코드 확인은 HTML 형식으로 보시면 H태그를 보실수 있습니다.

  H태그가 적용된 문구
첫 문구 시작에 H2, 끝 부분에 /H2 가 삽입됩니다.
예를 들어,
<H2>구글 SEO 최적화 방법소개</H2>
H2사이에 있는 내용이 부제목으로 인식됩니다.  

 2. 이미지 최적화  

구글 SEO 시스템은 용량이 최적화 되있으면서, 효율도 좋은 상태의 이미지를 선호 합니다. 이유는 웹페이지 반응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해당내용은 구글에서 웹페이지 반응속도를 상단노출방식에 관여시키겠다고 발표한바 있습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웹페이지 반응속도가 1초 늦어질때 마다 2%의 매출이 감소합니다.
구글의 수익은 대부분 광고수익이며, 회사 시스템상 수익을 올리려면 광고가 많이들어와야합니다. 반응속도를 신경쓰지 않을 수 없습니다.
TinyPNG.com 이라는 사이트인데 이미지 용량 다운시키는 사이트입니다.
예전에 검색하다가 알게됬는데요. 편해서 여기 씁니다. 여러분이 아시는곳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3. 중복 내용 금지

당연한 이야기지만, 포함시켜 봤습니다.
중복된 내용이 있을경우 SEO가 좋지않게 판단합니다.
그대로 복붙(복사해서 붙여넣기) 금지합니다.
이유는 옮기실때 같이 복붙한 사이트의 코드가 삽입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HTML모드에서만 확인가능 하여 일일이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내용이 많지 않을경우에는 복붙하지마시고 타이핑하셔서 옮기시거나, 캡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CTR 관리  

페이지가 상단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CTR(광고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양질의 포스팅을 기본으로 하고 맞춤 광고를 내보내 CTR을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같은 조건의 포스팅인 경우 CTR이 높은 경우가 상위노출 됩니다.
CTR이 높다? 광고를 통하여 매출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다.
CTR이 낮은경우라면 제목 이나 부제목 등 내용을 살짝식 변경하여 CTR을 높이는 시도를 해봅시다.
구글은 해당내용을 오랜기간 통계로 수집하므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충분한 텀을 두고 변경합시다.

 5. 외부링크, 내부링크  

SEO시스템 평가기준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이 얼마나 사람들에게 유용한가?
외부링크(백링크) : 다른 사이트에서 내 포스팅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링크 설정
유용하다고 판단되면 많이 퍼가기를 하겠죠? 여러 백링크를 가지고 있을수록 유용하다고 판단 합니다.
내부링크 : 내 블로그 안에서 내 포스팅으로 링크 설정, 쉽게 말하면 글 1개를 보러왔다가 다른 글도 보는 경우
즉, 체류시간을 늘리면서 1개의 포스팅에서 다른 포스팅으로 이어지도록 쓰면 좋습니다. 시리즈물을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을 예시로 설명 드리자면 제목을 SEO최적화 방법 소개로 두고,
1탄 글쓰기 최적화, 2탄 이미지 최적화, 3탄 중복내용금지....이와같은 방식으로 이어지게 설계한다면 체류시간을 높여서 구글 상단노출로 이어 질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
유익한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 오겠습니다.

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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