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관리메뉴

디딤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해봅시다.

디딤은 12월 24일 종가 1,235원을 기록하며 시총 470억을 형성하고 있으며,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오백년장어, 황금쌈밥, 공화춘, 신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연안식당, 고래감자탕등을 운영하는 음식전문 브랜드업체입니다. 최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HMR사업에도 진출하여 코로나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한 음식업의 어려움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HMR은 Home Meal Replacement의 약자로 흔히 대형마트 가시면 파는 간편가정식, 밀키트 입니다.

 

디딤-5년주가흐름
디딤주가

디딤의 주가입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리스크로 52주 최저가 788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향후 디딤의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먼저 디딤의 매출구성을 살펴봅시다.

디딤-주요제품-매출구성
디딤-매출구성

 

디딤 매출은 모두 음식업을 수입, 조리 등을 통하여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디딤의 현재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알아봅시다.

 

  2018년 2019년 2020년
매출액 970억 1,253억 809억
영업이익 44억 35억 -133억

 

2021년도 2020년 보다 매출액 감소할 것으로 보이며 영업이익은 -100억 정도로 추정됩니다.

원래 디딤은 적자기업이 아니었습니다만 코로나로 인하여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하여 급격한 매출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창 성장세를 타고 있던 디딤으로서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재도 적자로 인하여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코로나가 나아질 기미는 보이지 않고 코로나 확진자 수는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며 주가 전망을 좋지 않습니다.

 

디딤은 최근 경영난을 극복하고자 40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시행하였습니다.

주식 수가 많아지면 주식가치는 떨어집니다만 경영난을 타계하기 위한 자금확보가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한편 디딤은 드루이브 스루 앱 서비스 도입, 간편식을 통한 매출증대 및 해외진출을 시도하면서 경영난을 해소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않습니다.

결국 코로나 확산세가 진정되고 거리두기 정책이 다소 완화 되어야 디딤의 매출이 숨통을 트일 것입니다.

 

공시에 명시된 내용을 살펴보면, 디딤은 2021년도에 전환사채 및 유상증자를 여러차례 시도하였으며 이는 자금부족으로 인하여 시행되었으며 재무재표 상 부채비율은 2,000%를 넘어섰습니다. 

(부채비율은 기업이 갖고 있는 자산 중 부채가 얼마 정도 차지하고 있는가를 나타내는 비율입니다.)

 

부채비율이 2,000% 인 점과 기업이 동원할 수 있는 자금량을 측정하는 지표인 유보율은 6%로 현재 진입하기에는 다소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코로나 확산세를 지켜보면서 천천히 투자하셔도 늦지 않으리라 판단되며, 관망 추천드립니다.

 

 

 

 

돈이되는 주식 정보는 여기서!


☞ LPG 테마 대장주는 ?

☞ 원자력, 원전 테마 대장주는?

☞ 태양광 테마 대장주는?

☞ 2021년 12월 수급 좋은 종목은?

☞ SNK 자진상장폐지, 연속 상한가?

☞ 탄소배출권 관련 대장주는?

☞ 2022년 1월 공모주 일정

☞ 배당금 높은주식 TOP10

☞ 삼성전자 4분기 특별배당금 지급?

☞ 헝셩그룹 곧 상장폐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