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인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코인 에어드랍의 의미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인 에어드랍이란 무엇일까요?
또 에어드랍 받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나요?
순서별로 코인 에어드랍에 대하여 정의, 드랍이유, 관련 참고사이트 및 에어드랍 받는 방법, 코인거래시 주의할점을 총정리 하였습니다.
(에어드랍 일정에 대하여 정리 해보려 했지만 공지와 마감일정이 짧아 수시로 변동이 되기 때문에 따로 정리하지않고 관련 사이트로 대체 하였습니다.)
목차
코인 에어드랍 이란? 에어드랍 받는 법
1. 코인 에어드랍 정의
2. 코인에어드랍 하는 이유
3. 에어드랍 관련 사이트
4. 코인 에어드랍 받아보자
5. 코인거래시 주의할 점
1. 코인 에어드랍 정의
코인 에어드랍이란 Air Drop=공중에서 뿌린다. 대략 이정도 의미 이겠습니다.
특정 코인을 보유한 사람에게 일정 비율에 따라 신규 코인이나 해당코인을 추가로 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코인 에어드랍이라고 부르며, 이는 주식의 배당금과 같은 의미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주식은 돈으로 배당금을 주고. 코인은 배당금과 같은 개념의 에어드랍을 통하여 추가코인 및 해당코인(자기가 가지고 있는 코인에 추가)을 지급합니다.
2. 코인에어드랍 하는 이유
보통 메이저 코인에 끼워서 하는 경우 홍보성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유통량 확대, 수수료 등을 소개 하지만 실질적인 목적은 거래 활성화가 되겠습니다.
보통 수십만개~수억개 의 많은 수량을 에어드랍하는데요.
거래가 활발한 코인이라면 굳이.. 드랍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래서 에어드랍코인의 경우 가격이 높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없는것 보단 있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그 코인 대박 터질지도 모르고요. 착실히 받아 둡시다.
3. 에어드랍 관련 사이트
1. 메이저 코인거래소 이용(업비트,빗썸,코인원,코인빗)
메이저 사이트 이용자분들은 공지사항을 참고 하시면 에어드랍 소식이 올라옵니다.
대부분 메이저 코인들은 올라오니 참고하세요.
2. 코인판
코인판에는 에어드랍 게시판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하루에 1,000개 이상의 글이 올라옵니다만 도배성글이 많습니다.
메이저 코인에대한 에어드랍 소식이라기 보다는 대부분 신규 상장한 듣보잡 코인 에어드랍소식입니다.
듣보잡 코인 에어드랍은 별로 추전드리지 않습니다만, 관심 있으신 분들 참고 할만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는 거의 없지만, 에어드랍 하면서 보증금을 내면 물량 배정이 더된다느니 뭐라니 하면 바로 거릅시다. 사기입니다.
4. 코인 에어드랍 받아보자
코인 에어드랍을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정 날 까지 보유만 하고 있는다면 지급됩니다.
여기서 일정날을 지칭하는 용어로 스냅샷이라고 부릅니다.
스냅샷이란?
코인 에어드랍일을 지정해주고 이 날을 기준으로 보유량을 산정하여 코인을 분배합니다.
보유량을 기준으로 1:A 라는 기준을 정해두고 1코인을 보유할경유 A만큼의 코인을 준다.
이는 주식하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주주명부 폐쇄일 개념과 같습니다. 권리를 확정하기 위해 날짜를 정해두고 이날을 기준으로 주권을 행사할 수 있고, 배당금 기준도 이와 같은 기준으로 주주명부를 확정합니다.
그래서 결론은 그냥 보유만 하면 된다.
에어드랍은 알아서 된다.
(참고-별도 신청해야 되는 코인도 있지만, 메이저 코인은 보통 대부분 가지고 있으면 알아서 배정됩니다.)
5. 코인거래시 주의할 점
코인 투자로 사기를 당했다.는 소식 뉴스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통 그런 사기를 당하는 경우는 상장도 하기 전의 코인 이거나 코인 하시는 분들에게도 생소한 이름의 코인입니다.
코인이 한참 상승기에 있을 당시에, MBC에서는 코인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험을 진행하였는데요.
하루도 채 걸리지 않아서 MBC코인이 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왜 처음 들어보시는 코인에 투자를 하시나요?
누가 10배 벌었다, 20배 벌었다, 누구 땅샀다. 누구 집샀다. 누구은퇴했다.
등등 의 말을 듣고 나도 할수있다! 라고 생각 하셔서 투자를 시작하셨나요?
코인을 가지고 어떻게 사기를 치는지 단계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주변사람에게서 난생 처음 듣도보도 못한 코인을 투자 해보는 것이 어떤가? 권유받는다.
(2) 별로 생각없다고 거절하지만 배당금등 향후 급등한다고 속인다.
(3) 한 두번 들어도 생각은 변하지 않지만 주위에서 그런 소리가 계속 들린다.
(4) 한 번 투자해볼까? 생각을 하며 소액으로 시작한다.(100만원 가량)
(5) 100만원 없어도 된다는 생각으로 투자 해본다. 그런데 배당금이 매월 5만원씩? 들어온다
(6) 에이 이거 사기 겠지 생각하는데 몇달간 꾸준히 들어온다.
(7) 배당금으로만 본전을 찾는다. 투자금 100만원 배당금 100만원
(8) 금액을 높여 투자한다. 1,000만원 역시나 배당금이 들어온다.
(9) 이성적인 판단이 흐려지며 점점 액수를 높여 나간다.
(10) 어느 날 부터 배당금을 들어 오지 않는다.
(11)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왜 안들어오냐고 물어본다.
(12) 고객센터에서는 시스템상 오류 라고 다음달에 몰아서 들어온다고 한다.
(13) 또 안들어온다. 왜 안들어오냐고 문의 하니까 이번달 말에 들어온다고 한다.
(14) 넣어 놓은 액수는 크고 점점 불안해지지만, 기다린다
(15) 이번달 말에도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 고객센터 연락도 받지 않는다. 직접 사무실 찾아 갔지만 유령회사다.
(16) 사기 당한것을 깨닫는다.
여러분들은 이 글을 보면서, 어 바보아니야? 누가 저런 걸 당해??
하지만 50대이상 고령층 분들께서 많이 당하는 수법으로 그 피해금액은 5조원 이상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퇴직하고나서 나오는 퇴직금을 넣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당부의 한 마디 : 코인대박은 흔히 일어나지 않으며, 때를 기다리고 오랜기간 보유를 통하여 수익을 내야합니다.
그리고 매월 5% 이자니 매달 10만원 지급이니, 이런 파격적인 고이율 상품은 거의 사기입니다. 이런 상품이 진짜라면 여러분들의 귀에 들리지도 않고, 은행이나 투자회사 미리 싹쓸이 해갑니다.
주변 지인 말 듣고 투자해서 떼돈 벌었다는 사람 있나요?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항상 기다리고 인내하여 과실을 수확하는 농부와 같은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