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관리메뉴

급등주 조건검색식, 탐색기, 매매기법, 발굴기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급등주는 주식시장이 활성화 되어있는 상황에서 단기간 보통 1분이내로 갑작스런 상승을 하는 경우를 뜻하며 단기간 수요가 몰림으로써 폭발적인 매수세를 가지고 있는것이 특징으로 이 급등주를 빠른시간내에 발견한다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등주의 경우 수급(수요와공급)이 활발하므로 변동성이 심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매수세가 폭발적인 만큼 그와 마찬가지로 매도하려는 세력도 강하고 이때문에 큰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러한 급등주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께 설명한다는 느낌으로 글을 써놓았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증권사 별로 거래 시스템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의 거래시스템인 영웅문을 기준으로 놓고 글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실시간 급등주 순위 검색

 

실시간으로 주식시장은 빠르게 변화합니다. 이러한 변화들 속에서 급등주를 어떻게 알아볼까요?

먼저 키움증권 공식홈페이지를 통하여 영웅문4를 설치하시고 로그인을 한 상태부터 설명 하겠습니다.

 

키움증권-로그인접속화면
키움증권-로딩화면

 

키움증권의 영웅문4를 킨 첫 화면입니다.

 

실시간 급등주 검색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첫째, 주식-순위분석-전일대비등락률순위를 순서대로 들어가신다면 어제와 비교해서 주식가격이 얼마나 올랐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순위가 변동하기 때문에 급등주를 찾으시는 분들께서 많이 이용합니다.

 

키움증권-실시간-급등주검색
키움증권-급등주검색

 

둘째, 단축번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4는 워낙 서비스가 다양하다 보니 메뉴가 엄청 많습니다. 그래서 키움증권에서는 단축번호만 입력하면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키움증권-급둥주검색
급등주-검색순위

 

빨간색 네모를 쳐놓은 부분에 [0181]을 입력하시면 바로 급등주 검색이 가능합니다.

 

급등주 조건검색식

 

앞서 소개해드린 급등주 순위를 검색하는 방법은 단타를 주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한 번씩은 모두 이용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하루에도 몇 종목씩 나타나는 급등주들 속에서 내가 원하는 조건의 급등주는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키움증권에서는 조건검색이라는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종목을 발굴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접속 방법은 주식-종목검색-조건검색이며 단축번호는 [0150]입니다.

 

키움증권-조건검색
키움증궈-조건검색

 

해당 화면을 키시면 빨간 네모 안에 버튼들이 보입니다. 

조건식, 추천식, 내조건식이 보이시나요?

 

먼저 조건식은 시세분석, 순위, 재무분석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조건이 수백가지 이고 활용하는 방법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차트를 중요시하는 분들 께서는 차트에 중점을 두어 조건을 설정할수 있고 재무적으로 안정성이 있는 기업을 선호 하신다면 그 조건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조건식
키움증권-조건식

 

그다음 추천식은 키움증권에서 세팅해놓은 조건을 기반으로 검색이 진행됩니다.

 

키움증권-추천식
키움증권-추천식-조건검색

 

추천식을 이용하여 대형 저평가 우량주, 중소형 저평가주, 성장주, 가치주, 실적호전주, 수익성이 좋은 기업을 발굴 하실 수 있으며 키움증권에서는 매출액 및 매출액 증가율, 영업이익률 등을 토대로 검색되도록 시스템을 설정하여 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조건식 입니다. 

해당부분은 나만의 조건식을 만드는 것입니다. 거래량, 매출액은 어느정도 이상이고 등락률은 어느정도이고 지표는 얼마 이상,이하여야 하며 등을 나의 생각대로 조정하고 입력하여 내가 원하는 조건의 기업만을 실시간으로 발굴해 주며 주가상승 몇프로 이상 되었느냐 기준에 따라서도 검색이 되므로 급등주를 발굴 해낼 때도 이용됩니다. 해당 조건식은 각 투자자마다 원하는 방식대로 조건을 주입하여 발굴 할 수 있으므로 급등주 발굴 조건식을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도 본 적이 있습니다만 이 급등주 방식의 조건도 매우 여러가지라서 어느 것이 좋다고 추천드릴 수도 없거니와 해당 조건에 맞는 주식들이 꼭 상승하리라는 법도 없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급등주는 조건검색식입니다.

 

(1) 순위분석-시세순위-전일대비 주가등락률 순위-원하는 개수(기본 100개)-추가

(2) 순위분석-시세순위-거래 대금 순위-추가

 

급등주-조건검색식
급둥주-조건검색식

 

급등주 조건검색식이 너무 간단하고 기본적이어서 실망하셨나요?

 

이 두가지 조건은 기본적으로 들어가 플러스 알파를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누구는 기간내 등락률을 넣기도 하고, 누구는 이평선 기준, 누구는 골든크로스를 형성하며 급등하는 조건 등등 매우 다양합니다. 남들이 만들어 놓은 조건식을 이용하기 보다는 나만의 기준을 가지고 나는 어느정도 되는 기업에 투자할 것이다 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주가 하락에도 심리적으로 흔들리지도 않을 수 있으니 나만의 조건식을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급등주 발굴기법

 

급등주 순위를 파악하고 조건검색을 통하여 어떤 종목이 급등하고 있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말고 미리 급등주를 파악 할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실상 급등주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예상은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있다면 그와 관련된 기업을 미리 알아보고 구입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쿠팡 나스닥 상장 다음날, 쿠팡과 관련된 유통주들은 일제히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재료들 외에도 급등하는 재료는 많습니다. 곧 있을 대선 테마를 미리 사놓으셨다면 큰 수익을 기록하 실수 있었을 것입니다. 급등주를 발굴하는 방법은 딱히 없고, 남들보다 앞서서 미리 종목을 선점해 놓는 방법 뿐입니다. 

예를 들어서, 겨울에 패딩이 유행할 것을 예상하고 미리 여름이나 가을철에 사두는 방법이나 또 곧 있을 베이징 올림픽을 대비하여 그와 관련된 테마를 사두는 것 등의 방식을 통하여 급등주를 미리 선점할 수 있습니다.

 

급등주는 말 그대로 주가상승률이 매우 가파릅니다만 마찬가지로 주가하락률 역시 매우 가파릅니다.

매일매일 급등하는 주식을 따라가는 방식을 선택하기보다 남들보다 한 발 앞서 급등할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한결 매도 타이밍을 정하는데도 수월할 것입니다.

 

돈에 대하여 집착 할 수록 돈은 멀어져만 갑니다. 돈이 내게 굴러 들어오게 하여야 합니다. 한 발 앞서 급등주를 매매 하는 방식은 인내심, 기다림이라는 시간이 있지만 여러분들에게 큰 수익을 가져다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