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관리메뉴

러시앤 캐시 조폭에 대해여 소개합니다. 먼저 러시앤캐시는 대부업체 중 한곳입니다. 대부업체는 불법, 합법으로 나뉘는데 러시앤캐시는 2016-금감원-0001[대부업]으로 등록이 된 합법 대부업체 입니다. 법정이자율 20%를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대출업무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출 연체 되면 어떻게 될까요? 정말 조폭이 올까요? 

 

 

목차

    1. 러시앤캐시는 뭐하는 곳인가요?

    2. 러시앤캐시 대출 연체되면 조폭오나요?

    3. 연체가 많이 밀렸다면


    러시앤캐시 대출 연체 되면 조폭오나요?

    러시앤캐시-소개
    러시앤캐시-소개


     러시앤캐시는 뭐하는 곳인가요?

     

    먼저, 러시앤캐시는 제3금융으로 대부업체 이며 업체명은 아프로파이낸셜대부로 2022년도 기준 대부업체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예나래 저축은행을 인수하여 2024년 까지 대부업 철수를 조건으로 OK저축은행을 출범시켰습니다.

     

    365일, 24시간 언제나 대출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대출 절차도 1금융권 은행, 2금융권 저축은행에 비해 까다롭지 않아서 저신용자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서 소득이 있으면서 연체기록이 없다면 승인률이 높은 업체 중 한 곳이지만 쉽고 간편하다고 해서 바로 러시앤캐시를 이용하기 보다는 1금융권을 먼저 대출신청, 안되면 2금융권, 그래도 안된다면 3금융권 순으로 하여야 신용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러시앤캐시-대출종류
    러시앤캐시-대출종류

     

    러시앤캐시 대출 종류는 총 3가지입니다.

     

    ● 내맘이지론 : 최대 5,000만원 대출한도, 연 19.5% 이내 금리,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모바일대출 : 최대 5,000만원 대출한도, 연 19.9% 이내 금리,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담보대출 : 자동차 및 주택을 담보로 물건에 따라 최대 16억원 대출한도

     

     

    러시앤캐시 대출신청하기


     

    러시앤캐시 대출 연체되면 조폭오나요? 

     

    러시앤캐시 대출을 이용하다가 연체되면 무슨일이 벌어질까요? 먼저 대출 연체 일주일 정도는 문자로 연체 되었다는 연락정도나 신용정보에 연체사실이 등재 될 수 있으니 조취 바란다 등의 문자가 옵니다. 연체 일주일이 지나면 휴대폰으로 연체되었다는 독촉전화가 오기 시작합니다.

     

    이때 받지 않으면 직장이나 집으로 전화가 오게 됩니다. 대출을 받았다는 사실을 가족이나 주변지인들에게 통보하면 불법이기 때문에 대출관련해서 연락했다고 하지 않고 "○○○씨 있나요?"  정도로 물어봅니다. 하지만 연체가 지속되고 연락이 반복된다면 주변에서도 조금 이상하게 생각하고 은행원 특유의 말투로 대부분 어느정도 대출때문에 연락이 왔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연락으로도 독촉을 하고 처음 대출 신청할때 기입하였던 집주소로 우편물도 받게 됩니다. 연체가 길어지면 직접 방문추심할 수 있다는 문자나 연락을 통해 사전고지 또는 별도 고지 없이 방문 추심할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은 밤9시 부터 아침 8시 까지 금지되며 반복적인 채권추심행위도 금지 되어 있습니다. 러시앤캐시도 정식등록 대부업체이기 때문에 해당 사항을 어기지 않습니다.

     

    그 다음 단계인 조폭이 올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흔히 영화나 드라마에 돈을 갚지 못하면 조폭을 보내 압력을 행사하는 경우가 있지만 해당 경우는 불법입니다. 우편물 독촉, 전화독촉, 방문추심 과정을 통해서도 일정기간 변제가 되지 않는 경우 법적 절차를 밟아서 채무자 명의로 된 부동산 강매집행 압류딱지 "빨간딱지" 나 급여압류가 들어오게 됩니다. 

     

    연체가 많이 밀렸다면

     

    보통 압류가 들어오기전에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파산등의 프로그램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회생을 일정금액의 액수의 돈을 해당기간동안 갚는다면 남은 빛이 면제 되는 프로그램이고 개인파산은 현재가진 재산을 모두 처분 후 빛을 모두 탕감받게 됩니다. 해당 과정 모두 기록에 남아서 추후 신용거래가 어렵게 되지만 당장 급한 불 부터 꺼야 하니 과도한 부채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의 도움을 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